전세자금대출 상품을 이용하고 있는 분들 많을 거로 생각합니다. 그리고 앞으로 전세자금대출 상품을 이용할 예정인 분도 많으실 텐데요. 워낙 많은 전세자금대출 상품이 있다 보니 어떤 상품으로 하면 좋을지 고민이신 분들 정말 많으실 겁니다.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많은 전세자금대출 상품 중 금리 낮은 은행은 어느 곳이며 어떤 상품이 있는지 확인해 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당연히 좋은 조건과 낮은 금리로 진행하는 것이 좋으므로 잘 확인하신 후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대구은행 DGB전세보증대출
금리는 매일 조금씩 변하지만, 금융감독원에서 제공하는 자료를 보면 대략적인 금리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시중은행의 전세자금대출 상품의 금리를 확인해 보면 대구은행의 DGB전세보증대출 상품의 금리가 제일 낮은 걸 확인할 수 있는데요. 물론 개인의 신용도나 조건에 따라 조금씩 차이는 나겠지만, 현재로썬 제일 낮은 금리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대출 조건
DGB전세보증대출 상품은 민법상 성년인 세대주, 단독세대주, 세대주로 간주하는 자는 진행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임대차계약을 체결하고 보증금의 5% 이상을 계약금으로 내셔야 하며, 임대보증금은 2억 원 이내여야 합니다. (수도권은 4억 원 이내)
대출 한도
대출 한도는 지방 주택은 최고 1억 7천 7백만 원이고요. 수도권 주택은 최고 2억 2천 2백만 원입니다.
대출 금리
대출 금리는 최저 2.52%로 나와 있는데, 개인별 조건에 따라 변할 수 있는 만큼 실제 신청을 통해 확인 가능하겠죠.
대출 기간은 전세계약 기간 이내로 최고 2년이 가능하지만, 연장을 통해 10년까지 가능합니다. 금리도 낮고 조건도 괜찮아 많은 분이 이용 중이라네요.
기타 상품
그리고 금리가 낮은 또 다른 전세자금대출 상품은 국민은행의 KB주택전세자금대출 상품입니다. 대출 자격이나 한도 등은 대구은행과 비슷하고요. 최저 금리도 비슷한 2.53%로 나와 있습니다. 이외에도 제주은행의 상품은 최저금리가 2.61%, 우리은행의 우리전세론은 최저 금리가 2.68%로 나와 있습니다.
이중 마음에 드는 은행을 골라서 진행하시면 낮은 금리로 진행하실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